대리석과 화강암 등의 골재, 안료, 백시멘트 등 고착제와 함께 성형하고 강화한 후 표면을 연마, 광택을 내면
천연석에 가까운 느낌이 나며 바닥이나 벽에 쓰이는 재료입니다. 천연석의 단점을 보완하여 원가절감이나 가공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제품으로 천연석보다 다양하고 균일하게 안정된 제품을 생산할수 있습니다.
테라조(terrazzo)는 이태리어로 테라스에서 유래되었고, 처음 베니스 노동자들이 버려진 대리석 조각들을 모아 흙을 섞은 후 개어서 바닥에 바르는 것으로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계속 발전하여 오늘날 건축가들에 의해 건물내부와 외부의 바닥과 벽에 적용되어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바닥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테라조는 고대부터 현대로 넘어오면서 수많은 건축가들에 의해서 가장 적절하게 사용할수 있는 내·외부용 자재로 점점 폭이 넓어지며 발전하고 있습니다.
테라조는 보행이 많은 바닥 표면에 많이 사용되며 사용 후에도 마모가 적어 아름다움이 유지되고 관리비용이 적게 드는 이상적인 자재로서 오랜 세월동안 사용되어 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계속 발전할 것이라 단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시공 후 관리만 잘 이뤄 진다면 건물 수명이 다 할 때까지 교체가 필요없는 바닥재이며, 최근에는 가공의 편리성으로 외부 벽재로도 사용이 급속히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수많은 사람이 왕래하는 공항이나 터미널, 역 또는 관공서, 아파트, 주상 복합빌딩, 학교, 군부대, 교회, 대형마트, 병원을 막론하고 어떤 종류의 바닥에나 사용 가능하며, 경제적이고 눈에 띄는 아름다움을 창출해 낼 수 있는 재료로 발전하여 왔습니다.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